SSG랜더스 박지환 선수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 신인 선수임에도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어 팬들의 인기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박지환 선수 나이와 연봉과 기록, 군대 관련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1. SSG랜더스 박지환 나이
SSG랜더스 박지환 선수 나이부터 알아보면 2005년 7월 12일생으로 올 해 나이 18세입니다. 출생은 전라북도 군산이 출신이고, 학력은 군산남초등학교를 나와 군산중학교, 세광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프로 선수는 2024년 1라운드 전체 10번으로 SSG랜더스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주장을 맡았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났고 U-18 야구 국가대표팀에서도 주장을 맡을 정도였으니 1차 지명감이 확실했었습니다.
2. 박지환 연봉
박지환 선수의 연봉은 올해 첫 시즌인 신인 선수이기 때문에 3,000만 원을 받고 있습니다. 시즌이 시작되고 부상도 당하게 되면서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최근 들어 본인의 스타일을 찾고 상당히 좋은 페이스를 달리고 있어서 연봉같은 경우 내년 시즌에는 무조건 인상이 확정이지 않을까 예상해보고 있습니다.
3. 박지환 포지션
SSG랜더스 박지환 포지션의 경우 2루수를 맡고 있습니다. 사실 2024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에서 투수를 제치고 야수 중에서 가장 먼저 이름이 불렸고, SSG랜더스 역시 SK와이번스 시절부터 보더라도 최정을 2005년 1차 지명한 이후 19년 만에 처음인 내야수 지명이었습니다. 리그에서 찾기 힘든 우타 내야수이고, 공격 수비 주루 모두 훌륭한 선우라 평가하고 픽한 선수라서 기대가 컸습니다. 마치 요즘 KBO에서 가장 핫한 선수인 기아타이거즈 김도영 선수나 삼성라이온즈 김영웅 선수와 비슷한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요즘 1차 지명으로 야수를 선택한다는 것은 타격만 보는 것이 아니라 수비와 주루가 모두 가능한 툴 플레이어른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4. 박지환 김도영
아무래도 신인 타자 중에 두각을 나타내게 되면 기아타이거즈 김도영 선수와 비교되는 것은 이제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박지환 선수의 장점을 보면 신인답지 않게 강한 멘탈을 가지고 있어서 주자가 없는 상황보다 있는 상황일 경우 타율이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월 말에 부상을 당해 1군 말소가 되었을 때도 금방 돌아오겠다며 말하고 실제로 보름 정도 복귀 시기를 앞당기기도 했었습니다. 박지환과 김도영은 포지션이 다르기도 하고 장 단점이 서로 같은 듯 다르기 때문에 국가대표에서 한 팀을 이룬다면 어떤 시너지가 날까 기대를 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5. 박지환 기록
아무래도 프로 입단 이후 첫 시즌이다보니 지표가 많이 적기는 하지만 2024시즌 현재까지 기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지환 선수는 19경기 59타수 24안타 1홈런 9타점 11득점 타율 4할7리입니다. 홈런 수가 적기는 하지만 최근 기아타이거즈전에서 보여 줬듯이 장타력까지 가지고 있는 선수라서 홈런 개수는 경험이 쌓이게 된다면 알아서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6. 박지환 군대
당연히 박지환 선수는 미필입니다. 그치만 어느 누가 SSG랜더스 박지환 선수에게 군대부터 빨리 해결하고 오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성장이 애매하거나 길게 봐야하는 선수들이 분명히 있어서 그런 선수들은 상무나 현역으로 빠르게 병역을 해결하고 오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 맞습니다. 하지만 박지환 선수는 지금 페이스대로라면 다음 국가대표 승선도 노려볼 수 있고 나이도 아직 어리다보니 충분히 도전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