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플로리얼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 최근 썰이나 소문에 의하면 에스테반 플로리얼 선수를 영입했다는 말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플로리얼의 프로필부터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플로리얼 나이
에스테반 플로리얼의 프로필 먼저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에스테반 플로리엘 선수의 나이는 1997년 11월 25일생으로 올 해 나이 27세입니다. 보통 외국인 선수들은 메이저리그를 먼저 도전해보고 안된다 싶으면 KBO로 오다 보니까. 나이대가 많은 편에 속하는데요. 플로리얼 선수의 나이는 상당히 어린 편입니다. 국적은 도미니카 공화국이고 피지컬은 186cm 88kg으로 평균 정도의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플로리얼 메이저리그
플로리얼의 경력을 살펴보게 되면 우선 프로를 2015년 국제 아마추어 자유계약을 통해 뉴욕 양키스에 입단을 하였습니다. 2020년도부터 2023년도 지난 시즌가지 뉴욕 양키스 소속이었고요. 이번 시즌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소속이었습니다. 뉴욕 양키스는 코로나 시절에 팀 내 환자들이 나오다 보니 빅리그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는데요. 뉴욕 양키스에서는 그렇다할 활약하지 못하고 클리블랜드로 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이적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마이너로 이관되었고, 시즌이 마무리가 되고 FA 신분이 되었습니다.
3. 한화 페라자
한화 이글스는 이번 시즌 페라자 선수를 영입해서 외국인 타자 자리를 채웠는데요. 시즌 초만 하더라도 시즌을 폭격했다고 말을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시즌 중간에 부상을 당한 이후부터 제 컨디션을 찾지 못했고, 시즌 초에 벌어 놨던 성적들도 하락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시즌 이후 페라자 선수의 재계약 관련해서 갑론을박이 난무했으나 결국 페라자와 이별을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타격도 타격이지만 수비가 안되었던 것이 더 큰 요소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4. 한화이글스 플로리얼
한화 이글스에 필요한 포지션은 중견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 한화에서 필요한 외국인 타자는 타격은 기본으로 보고 수비 능력과 빠른 주력을 가진 선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플로리얼의 스타일은 메이저리그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빠른 주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이고, 타구 판단이 빠른 편은 아니지만 그 부족한 부분으르 빠른 발로 메꾼다고 합니다. 타격 쪽에서도 KBO에서 잘 적응할 것으로 보이는게 장타 욕심보다는 볼넷을 많이 얻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 타격 쪽은 한번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5. 플로리얼 홈런
아무래도 외국인 타자에게 원하는 것은 시원한 장타력이 있겠지만 플로리얼 선수에겐 약간 기대를 낮춰야할 것 같기도 합니다. 2020년도부터 올 시즌까지 통산 홈런 개수가 5개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