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폰스 선수의 영입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폰스 선수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는데요. 스토브리그에서 한화의 공격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서 폰스 선수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1. 폰스 나이
한화 코디 폰스의 나이는 1994년 4월 25일생으로 올 해 나이 30세입니다. 캘리포니아 주 포모나 출생이고 국적은 미국입니다. 피지컬은 198cm 115kg으로 상당히 큰 체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2m에 가까운 키이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도 큰 키에 속한 선수로 보입니다. 나이도 야구선수들의 전성기 나이대에 속하기 때문에 어린 선수인데, 이 부분도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2. 폰스 메이저리그
폰스 선수의 메이저리그를 비롯해서 전체 경력을 살펴보겠습니다. 폰스는 2015년 드래프트 2라운드 전체 55번으로 밀워키 브루어스에 입단을 하였습니다. 2020년도부터 2021년도까지 피츠버그 파이리츠 소속이었고, 2022년도부터 2023년도는 훗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 소속, 2024년 올 시즌은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 소속이었습니다. 보통 1년에서 2년 정도 아시아 야구 리그에서 뛰고 나면 메이저리그에 재도전을 해볼텐데, 폰스는 일본에서 잔류를 희망한다는 점에서 특이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자기 객관화가 잘된다거나 적응을 해서 만족을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외국인 선수가 한국에 정착하고 사는 선수들이 꽤 있으니까요.
3. 폰스 일본
폰스 선수는 일본 NPB로 이적을 하게 되었을 때 닛폰햄에서 2023년 시즌 10경기 51이닝 4승 5패 평균자책점 3.66을 기록을 하였지만 재계약을 하지 못하게 되었고 FA로 풀리게 되었는데요. 당시 닛폰햄 팬들은 폰스가 팬서비스가 좋았고 워크에식도 좋았다 보니까 재계약을 원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 라쿠텐과 계약을 하게 되었고 15이닝 12선발 67이닝 평균자책점 6.72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라쿠텐 이글스와도 이별을 하게 되면서 12월 2일 얼마 전 퇴단 조치가 되었습니다.
4. 폰스 한화
유튜버인 다니엘 김씨에 의하면 폰스가 한화이글스와 계약이 임박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한화이글스의 외국인 투수 한 자리만 남은 사앹라서 폰스만 영입하면 마무리가 되게 되는데요. 사실 해에도 KBO리그 구단들에서도 오퍼를 했었던 선수였는데 당시 폰스는 KBO보다는 NPB 일본에 더 의지가 강했기 때문에 거절을 했었다고 하네요. 그러나 올 시즌 이후 라쿠텐과 재계약이 불발되었기 때문에 한화 이글스 구단에서 영입에 나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5. 한화이글스 폰스
폰스의 한화이글스 행은 몇몇 유명 인플루언서나 기자들 피셜로 확정으로 보이는데요. 그럼 과연 폰스는 1선발 기대치 만큼 해줄 수 있을지가 관심사인 것 같습니다. 우선 일본에서 최근 부진했던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한화팬들의 불만은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치만 다른 리그에서 못했다고 KBO에서 못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전에도 영입 당시에는 부정적이었던 선수들이 막상 KBO에서는 적응을 잘해서 활약을 한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6. 폰스 구속
폰스의 장점을 살펴보게 되면 우선 일본 야구 경험이 3년 가량되기 때문에 아시아 문화나 야구 스타일에 대해 적응을 한 상태라는 점입니다. 외국인 선수들은 음식이나 문화 관련 적응을 하지 못해 제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는 선수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폰스는 거기다 워크에식이나 인성, 팬서비스 등에서 평가가 좋은 선수이기 때문에 야구만 잘한다면 인기 몰이도 가능할겁니다. 야구 외에 잡음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은 구단 입장에서 꾀를 부리지 않는다는 거기 때문에 높게 평가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