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 군대 면제 관련 내용과 일본전, 예선 일정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12 자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셔서 대회 설명도 해드리겠습니다.
1. 프리미어12
프리미어12 대회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 12는 2011년 야구 월드컵이 폐지되고 나서 2015년에 창설된 야구 대회입니다. 참가국은 WBSC 국제야구연맹 랭킹 상위 12개국이 참가하게 됩니다. 개최는 2015년도부터 4년 마다 열리게 되는데, 이 대회에서 우승을 하게 되면 일반 국제대회랑 다르게 혜택은 별로 없고 명예 정도만 가져가게 됩니다. 프리미어12를 통해 올림픽 야구 종목 부활을 노리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지만 그건 아니라고 밝혀졌습니다. 우선 미국, 일본, 한국, 대만 등에서 올림픽이 열리지 않는 한 현실적으로 힘들기 때문입니다.
2. 프리미어12 군대 면제
프리미어12 대회 우승을 할 경우 올림픽이나 아시안 게임 병역혜택처럼 군대 면제를 받을 수 있는지 관심이 많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프리미어 12 대회는 병역혜택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리그 KBO 팬들은 본인 응원팀의 선수가 굳이 차출되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는데요. 아무래도 휴식기에 회복하지 못하고 리그를 뛰기 때문에 다음 시즌에도 영향이 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필인 선수들은 해당 국가대표 경험이 다음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에서도 뽑힐 수 있는 눈도장을 찍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프리미어12 예선
우선 최근 11월 1일 쿠바와 첫 평가전에서 2대0으로 승리를 하였고, 다음 날 2일 쿠바와 평가전에서 13대3으로 큰 점수 차로 승리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B조에 배정받았는데 첫 경기는 11월 13일 오후 7시 30분 대만과의 예선이 예정되어 있고, 11월 14일 오후 7시 쿠바와의 경기가 있습니다. 11월 15일 오후 7시 일본전, 11월 16일 도미니카공화국, 11월 18일 오후 1시 호주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거의 휴식날이 없이 진행되어서 체력 관리를 잘 해줘야겠습니다.
4. 프리미어12 엔트리
프리미어12 엔트리를 보게 되면 우선 아직은 예비 명단이고 확정은 아닙니다. 투수는 곽빈, 최승용, 고영표, 엄상백, 소형준, 최지민, 전상현, 정해영, 김택연, 유영찬, 이영하, 김서현, 김시훈, 조병현, 박영현, 임찬규입니다. 포수는 박동원, 김형준, 한준수이고, 내야수는 송성문, 김도영, 문보경, 박성한, 신민재, 김휘집, 나승엽, 김주원입니다. 외야수는 홍창기, 윤동희, 이주형, 최원준입니다. 아쉽게도 삼성 라이온즈 선수들이 많이 빠지게 되었는데, 원태인, 구자욱, 김영웅 등이 부상으로 참여를 못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