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 무아니 맨유 언급이 되고 있는 이유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에서 현재 파리 생제르맹 소속 콜로 무아니 선수를 올 시즌까지 임대를 원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1. 콜로 무아니
랑달 콜로 무아니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콜로 무아니에 대해서 축구 광팬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주전 선수들만 알거나 프랑스 리그까지는 챙겨보지 않는 축구팬들은 잘 모르실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랑달 콜로 무아니 선수의 나이는 1998년 12월 5일생으로 올 해 나이 26세입니다. 확실히 아직 어리고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라서 그런지 다른 구단에서 한번 기용해서 더 성장하는 것을 보려는 것도 많아 보입니다. 일드프랑스 레지옹 선생드니 출생으로 국적은 프랑스와 콩고민주공화국입니다. 피지컬은 187cm 73kg으로 큰 키를 가졌지만 좀 마른편에 속합니다.
2. 무아니 파리
콜로 무아니 선수가 파리 생제르맹까지 가기 전까지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콜로 무아니 선수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빌레핑트 FC, 2009년부터 2011년까지 트렘블리, 2012년부터 2015년까지 US 토르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FC 낭트 소속으로 유스 시절을 보냈습니다. 프로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FC 낭트 B, 2017년부터 2022년까지 FC 낭트,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2023년부터 현재까지 파리 생제르맹 소속인 상태입니다. 유스 시절부터 많은 팀을 거쳐왔고 국가대표 경험도 2022년부터 있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비해 경력이 다양하고 많은 편에 속합니다.
3. 콜로 무아니 임대
현재 콜로 무아니 선수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에서 영입 의사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아에 영입보다는 임대로 관심을 보인 것인데요. 사실 무아니는 프랑크푸르트 시절 화려한 플레이와 득점력을 강점을 보이면서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하게 된 것인데요. 정작 파리에서는 첫 시즌도 6골에 그쳤고, 올 시즌도 2골 1도움으로 본인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며 부진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팀 내 입지가 점점 없어져 설 자리가 없는 상태입니다.
4. 콜로 무아니 맨유
맨유에서는 파리에서는 자리가 없고 선수는 기회를 받고 싶어하니까 임대로 기용을 해보고 싶은 것으로 보입니다. 파리에서는 사실상 잉여자원이지만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충분히 임대로 기용해볼만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맨유는 현재 조슈아 지크르지의 이탈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공격 포지션도 여유가 없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콜로 무아니 영입에 있어서 여유있게 하기 보다는 간절하게 확실한 어필이 필요해 보입니다.
5. 콜로 무아니 토트넘
콜로 무아니의 임대 오퍼는 맨유에서 가장 먼저 한 것으로 소식이 전해졌는데, 최근 기사를 보게 되면 토트넘에서도 관심을 보이며 경쟁이 붙었다고 합니다. 토트넘 역시 공격수인 히샬리송 선수의 복귀 시점이 미지수인 상태이기 때문에 공격 자원의 영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만약 무아니가 토트넘으로 이적을 하게 된다면 파트너가 이강인 선수에서 손흥민 선수로 바뀌게 되는 점도 재밌는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6. 콜로 무아니 주급
콜로 무아니 선수 임대 관련해서 맨유와 토트넘이 현재 경쟁이 붙었기 때문에 이적료가 더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파리 생제르맹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고, 두 팀을 경쟁 붙여 최대한 많은 금액을 이끌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콜로 무아니의 주급은 16만 파운드, 한화로 3억 원에 해당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