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태 삼성 이적 썰이 돌기 시작하면서 점점 주목을 하기 시작하였는데요. LG트윈스에서 잔류하지 않고 삼성으로 이적하게 되는 것인지, 계약 금액은 어느 정도가 될 것인지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최원태 FA
최원태 선수가 올 시즌 마무리가 되고 나서 FA 자격을 얻게 되었고, 권한 행사를 하게 되면서 FA 시장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최근 폼 때문인지 의견이 갈리기는 했지만 네임드이고 선발 투수이기 때문에 대어급으로 분류가 되어서 관심도가 올라가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최원태의 계약 소식은 들려오지 않는 중인데요. 이번 2025 시즌 FA 시장에는 총 20명의 선수들이 나오게 되었는데 현재 11명의 선수들이 계약을 하였습니다. 보통 C등급처럼 애매한 선수들이 남아 있고, 이름이 알려지고 즉시 전력감인 선수들은 빠르게 잔류를 하거나 이적을 하였습니다.
2. 최원태 삼성
최원태 선수가 원 소속팀인 LG트윈스와의 계약 소식이 더뎌지면서 다른 팀으로 이적하는 것이 아닌지 수 많은 썰과 예측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삼성 라이온즈 국내 선발 투수진이 원태인 선수를 제외하고는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최원태 선수를 필요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빠른 년생이고 아시안 게임 금메달로 병역까지 해결한 상태인데요. 그렇다보니 28세로 젊은 나이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3. 최원태 단점
최원태 선수를 영입하는데 있어서 다들 한번씩 고민을 했을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우려되는 부분은 최근 성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원태 선수의 통산 성적은 217경기 204경기 선발 1134.1이닝 78승 58패 평균자책점 4.36입니다. 그렇게 보게 되면 에이스 모습으로 보기는 힘들어 고점이 낮다고 평가되곤 하는데요.
4. 최원태 엘지
최원태 선수의 엘지 잔류에 대해서는 서로 이견이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그 전에 엄상백 선수가 한화이글스와 4년 78억 원에 계약을 하게 되면서 눈이 높아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엘지 입장에서는 그 정도의 투자 금액을 생각하지 않았기에 계약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물론 엘지 입장에서도 최원태 선수가 남아서 선발 로테이션을 돌아주는 것이 베스트인 상황은 맞을 것 같습니다.
5. 최원태 FA 등급
최원태 선수의 FA 등급이 A등급이라는 점에서 발목을 잡고 있는 것 같은데, A등급이기 때문에 보상선수 20인 외 1명을 원 소속팀인 엘지에게 줘야한다는 점이 구단이나 팬들이 영입을 반대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정도를 감수할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라면 과감하게 영입하겠지만 최원태 선수가 그 정도인지 아마 애매하다고 판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