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애지 인스타 정보와 나이 등 프로필에 대해서 자세하게 준비를 해왔습니다. 임애지 선수는 역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여자 복싱에서 메달권에 들어갔기 때문에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데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임애지 나이
임애지 나이부터 살펴보면 1999년 5월 11일생으로 올 해 나이 25세입니다. 전라남도 화순군 출생이고 학력이 화순중학교부터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용인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까지 밟았습니다. 피지컬은 165cm 57kg으로 경기하는 것을 보면 웅크려서 그런지는 몰라도 더 작게 보았는데 큰 편이라 놀랐습니다. 주 종목은 권투고 체급은 페더급, 사우스포 선수입니다. 권투를 시작한 계기가 재밌었는데 동네 남자 아이들이 거치다보니까 본인 스스로 방어하기 위해 시작을 하였다고 합니다. 사실 어린 시절 주로 가는 곳이 태권도가 많은데 권투를 시작했다라는 것도 운명인가 싶습니다.
2. 임애지 수상경력
임애지 선수의 수상경력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 2017년 구와하티 주니어 세계 선수권 -60kg급 금메달을 수상한 경력 빼고는 특별한 기록이 많지 않았던 선수입니다. 그래서 애초에 비인기 종목에 복싱이 들어가긴 하지만 더 주목을 받지 못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3. 임애지 파리올림픽
임애지 파리올림픽에서의 메달 소식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당장 지난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16강에서 탈락을 하였기 때문에 기대를 하기도 힘들었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따고 16강에서 브라질 타디아나 샤가스에게 승리하였고, 8강에서 2023 세계 선수권 준우승자 콜롬비아 예니 아리아스를 이겨 이변을 일으키며 준결승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만 하더라도 이미 올림픽 여자 복싱 역사상 최초이고 남녀 합쳐도 12년만이었습니다.
4. 임애지 동메달
준결승 상대는 2022 세계 선수권 우승, 2023 유럽 선수권 3위를 기록한 튀르키예 하티제 아크바시였습니다. 8월 4일 경기가 진행되었지만 아쉽게 패배하여 동메달에 그쳤습니다. 2012 런던올림픽에서 한순철 선수가 은메달을 목에 건 이후 12년 만에 메달을 획득하게 되었고, 여성 복싱 선수로는 최초로 메달을 목에 걸게 되었습니다. 한 끝 차이로 결승을 가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이 기록만으로도 엄청난 성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5. 임애지 인스타 블로그
임애지 선수의 취미로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임애지 선수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요즘은 인스타를 많이 하는데 아무래도 글 작성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블로그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