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토트넘 손흥민 래시포드 재계약 연봉 바르셀로나

손흥민 래시포드 관련 언급이 나오는 이유가 토트넘과의 재계약이 진행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토트넘에서 대체 선수로 래시포드를 생각하고 있다는 썰이 돌고 있기 때문입니다. 손흥민 재계약 관련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트넘 손흥민

1. 손흥민

손흥민 선수에 대해서 소개를 먼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나이는 1992년 7월 8일생으로 올 해 나이 32세입니다. 강원도 춘천시가 고향입니다. 키는 183cm 체중 78kg 정도인데, 비율이 좋아서 그런지 몰라도 경기 뛰는 것을 보게 되면 그 이상으로 보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워낙 어릴 때부터 국가대표나 해외팀에서 주목을 받는 선수였기 때문에 이제 나이가 많이 찰 것으로 봤는데, 아직도 30대 초반이라는 점에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2. 손흥민 군대

손흥민 선수는 그래도 국가대표에서 병역혜택을 받아 군 면제가 되어 그나마 다행인데요. 만약 군대 공백이 있었다면 커리어에 변동이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현재 32살이지만 군 공백이 있었다면 34살까지 리그에서 뛰지 못하기 때문에 본인의 자리를 놓칠 수 있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병역 혜택을 받았을 때 축구팬들이 기뻐하기 했었습니다.

3. 손흥민 포지션

손흥민 선수의 포지션의 경우 보통 공격수 위주로 플레이를 하지만 윙어와 스트라이커, 공격형 미드필더 등을 선호하고 자주 뛰고는 했습니다. 영국 언론에서는 최근 손흥민 선수가 부진하게 되면서 중앙이나 최전방 공격수가 아닌 왼쪽 미드필더로 기용하는게 더 낫다라고 평가를 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손흥민을 원톱으로 기용하는 것보다는 다른 공격수와 같이 플레이를 연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손흥민 선수도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서 원톱으로 공격하는 것에는 한계가 올 것이라는 평가도 많이 있습니다.

4. 손흥민 FA

손흥민 FA 관련해서 여러 썰들과 소문이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토트넘에서 오랜 기간 선수생활을 이어가던 손흥민 선수이기 때문에 다른 팀으로 이적한다는 것은 어색하게 느껴지는데, 여러 타이틀이나 트로피 드는 모습을 보고싶은 팬들은 손흥민 선수가 다른 팀으로 이적해서 뛰는 모습을 원하기도 합니다. 시장에 나왔을 때 얼마나 가치를 평가받는지 확인을 해보고 싶기도 하고요.

5. 손흥민 래시포드

손흥민 선수를 원하는 팀들 중에서 맨유도 포함이었는데요. 물론 아직 루머일 뿐이지만 반대로 토트넘에서 맨유의 마커스 래시포드를 염두에 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토트넘과 같은 포지션으로 뛰고 있는 래시포드이기 때문에 손흥민과 계약이 힘들어진다면 래시포드를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손흥민 연봉

현재 토트넘에서 손흥민 선수가 받고 있는 연봉은 180억 원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요. 프로 선수는 팀에 대한 의리도 중요하겠지만 보통 연봉에 의해 움직이게 되는데요. 이게 절대 나쁘다거나 배신하는 것이 아니고 당연한 점입니다. 일반인들도 더 많은 연봉을 준다고 하는 회사에서 스카웃하게 된다면 바로 이직을 할테니까요!

7. 손흥민 바르셀로나

처음 썰이 돌기 시작한 것은 바르셀로나에서 손흥민 에이전트에 오퍼를 했다는 소문이 나온 것인데요. 그 이후 바르셀로나가 2025년에 여름 투어로 한국과 일본, 중국, 동아시아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고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바르셀로나 혹은 레알 마드리드 등 명문 팀에서 뛰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축구팬들이 꽤 많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바르셀로나와 손흥민의 영입설에 의하면 손흥민을 영입하게 되면서 전력과 마케팅 상승을 동시에 노리고 있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8. 손흥민 재계약

손흥민 선수가 가장 가능성이 높은 곳은 역시 토트넘과의 재계약입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토트넘 구단 입장에서도 재계약을 우선으로 두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예상하는 계약 규모는 우선 1년간 현재 연봉으로 계약을 연장하고, 그 이후 2년으로 재계약을 구단에서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몇달 전 인터뷰에서 아직 구단에서 소식이 없다며 구단의 소극적인 태도에 아쉬움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냐는 평이 있었습니다. 만약 이번 재계약이 이어진다면 30대 중반까지 토트넘과 함께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종신 계약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손흥민의 최대 적은 결국 나이인데, 나이가 많아질수록 본인 기량을 유지하고 본인만의 강점을 키워나가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