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즈 재계약 관련 소식이 늦어지면서 많은 롯데팬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반즈의 현재 상황과 여러 썰들을 종합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반즈 나이
롯데자이언츠 반즈 선수의 프로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즈 선수의 나이는 1995년 10월 1일생으로 올 해 나이 29세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출생으로 국적은 미국입니다. 피지컬은 187cm 91kg인데 우리나라 기준이면 큰 편이지만 메이저리그 기준이면 평균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KBO에서는 큰 체격에 속하기 때문에 타자 상대로 까다로운 투수가 되겠습니다.
2. 반즈 메이저리그
반즈 선수의 경력을 보면 프로는 2017년 드래프트 4라운드 전체 106번으로 미네소타 트윈스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시즌 미네소타 트윈스 소속이었고 그 다음 해인 2022년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해서 지금까지 롯데 소속으로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워낙 나이가 어렸을 때 빠르게 KBO로 왔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놀라기도 했는데 현재도 29세로 전성기 나이대이기 때문에 충분히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
3. 반즈 연봉
반즈 선수의 연봉은 120만 달러로 옵션까지 총 15만 달러로 총 135만 달러에 올 시즌 계약을 하였습니다. 롯데 구단에서는 KBO에서 외국인 선수 연봉 제한이 있기 때문에 챙겨주기에도 한계가 있는데요. 반즈 선수가 연봉 욕심이 있다면 다른 리그로 진출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4. 반즈 재계약
롯데 자이언츠는 현재 외국인 타자였던 빅터 레이예스와 총액 125만 달러로 계약한 이후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올 시즌 함께했던 윌커슨과 반즈 모두 재계약 소식이 없고 썰도 많지 않다보니 롯데 팬들의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썰에 의하면 반즈 선수는 메이저리그 쪽에 관심이 있어서 먼저 체크를 해보고 싶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롯데 구단 입장도 이해가 되는 것이 메이저리그 쪽 결과가 먼저 나와야 하기에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고 봐야 하기 때문이죠.
5. 반즈 롯데
롯데자이언츠 뿐만 아니라 외국인 투수의 중요성은 모든구단이 똑같겠지만 롯데는 반즈와 윌커슨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들이기 때문에 같이 한번 더 가고 싶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올 시즌 가을야구에 진출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재도전을 위해서라면 기본적으로 재계약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그래야 국내 선수들의 성장 시간을 벌수도 있고 길게 보았을 때 순위 싸움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현재 썰에 의하면 재계약은 완료가 되었고 발표만 남았다는 얘기도 있는데 맞다면 내년 시즌에 롯데도 상위권에 랭크될 수 있는 힘이 생겼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