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손흥민 FA 케인 재계약 토트넘 맨유

뮌헨 손흥민 관련해서 소식이 최근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 동료였던 케인의 바람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 손흥민 FA, 재계약, 맨유 등 다양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손흥민

1. 손흥민

손흥민 선수에 대해서 아무리 축구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래도 기본적인 프로필부터 소개해드리면서 시작해보겠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나이는 1992년 7월 8일생으로 올 해 나이 32세입니다. 강원도 춘천시가 고향으로 피지컬은 키 183cm 체충 78kg이고 발 사이즈가 255mm로 상당히 작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속은 유스 시절에는 FC서울과 함부르크 SV에서 보냈고, 프로는 2010년부터 2013년도까지는 함부르크 SV 소속, 2013년부터 2015년도는 바이어 04 레버쿠젠, 2015년도부터 현재까지는 토트넘 훗스퍼 FC 소속으로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 손흥민 재계약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10년 가까이 소속으로 지내면서 현재 주장까지 맡고 있는 주축 선수입니다. 축구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토트넘 하면 손흥민, 손흥민 하면 토트넘이 나올 정도로 상징적인 선수가 되었죠. 그러나 이번 토트넘과 손흥민은 재계약이 순탄치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무래도 구단과 선수가 서로 원하는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쉽게 협상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32살의 손흥민은 장기 계약으로 끌고 가고 싶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토트넘은 1년 계약 연장 옵션만을 사용해서 임시 방편의 방법을 이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3. 뮌헨 손흥민

최근 소식에서 바이에른 뮌헨 쪽에서 손흥민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스페인 언론에 따르면 바이에른 뭔헨의 영입 리스트에 손흥민 선수가 포함이 되었다고 알렸는데요. 우선 1순위라기 보다는 사비 시몬스를 먼저 영입 시도를 한 뒤에 실패한다면 손흥민 선수를 영입 할 것으로 썰이 돌고 있습니다. 우선 손흥민 선수 입장에서도 이적의 부담이 적은 게 유스 시절부터 처음 커리어가 독일 함부르크였기 때문에 독일 리그의 이적의 부담감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독일어까지 잘한다고 하니 적응 문제는 전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손흥민 케인

손흥민과 바이에른 뮌헨이 연결된 가장 큰 이유는 케인의 언급 때문이었습니다. 케인은 한 행사에서 뮌헨으로 영입하고 싶은 선수가 있냐는 질문에 쏘니라며 손흥민 선수를 선택하였습니다. 일명 손-케 듀오로 불리우며 환상의 파트너로 유명했었는데요. 두 선수가 합작해서 넣은 골만 프리미어리그에서 47골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케인에게 좋은 기억일 수밖에 없는 손흥민 선수이고 만약 다시 한번 뭉칠 수 있다면 케인 본인의 커리어와 팀 성적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거죠. 추가로 손케 듀오를 그리워하는 축구팬들도 많아서 손흥민의 뮌헨 이적을 바라는 여론이 적지 않습니다.

5. 손흥민 FA

바이에른 뮌헨에서 당장 영입을 하지는 않고, 만약 사비 시몬스 영입에 실패를 한다면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이 끝나고 FA 기간에 노려본다는 계획으로 예상이 됩니다.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을 떠날 것이라는 상상은 되지 않지만 토트넘 구단에서 적극적이지 않고 미적지근한 태도로 임하기 때문에 이적 가능성도 충분히 크다는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이적료 없이 시장에 나온다면 어떤 평가를 받을지와 어떤 팀에서 오퍼하질도 궁금한데요. 솔직히 축구팬 입장에서는 토트넘 외에 다른 팀으로 이적해서 뛰는 모습을 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