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슨 마운드 부상 복귀 시점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이유가 특유의 유리몸 기질이 발동해서 부상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마운트 부상 이력이나 다양한 부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메이슨 마운트
메이슨 마운트는 맨유팬이 아니더라도 축구팬이라면 모를 수 없는 선수입니다. 메이슨 마운트에 대해서 먼저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우선 나이는 1999년 1월 10일생으로 올 해 나이 25세입니다. 경력이나 명성에 비해 상당히 어린 편에 속하는 선수입니다. 잉글랜드 햄프셔주 포츠머스 출생으로 국적은 영국입니다. 피지컬은 키 181cm 체중 76kg입니다.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 둘 다 가능합니다.
2. 마운트 맨유
메이슨 마운트의 경력을 살펴보면 2005년부터 2017년도까지 첼시 FC 유스 소속이었고, 프로는 2017년도 첼시 FC 소속으로 2023년도까지 뛰었습니다. 중간에 2017년도부터 2018년도는 SBV 피테서 임대, 2018년도부터 2019년도까지 더비 카운티 FC 임대를 가기도 했는데요. 그 이후 2023년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3. 메이슨 마운트 유리몸
사실 지금 메이슨 마운트 선수를 떠올리면 선수로서의 특징보다는 유리몸 이미지가 더 강해졌습니다. 첼시 시절에는 부상이 많지 않아서 유리몸 걱정은 하지 않았는데 맨유로 이적 이후 부상이 잦아졌습니다. 나이는 위에서 말했 듯이 상당히 어린 편에 속하지만 벌써 기량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 벌써 성장에 있어서 한계점에 다다른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갑자기 유리몸으로 바뀐 원인으로는 첼시 소속이었을 때 무리하게 벌크업을 시도한 것이 문제가 아니었을까 예상해보기도 합니다.
4. 메이슨 마운트 부상
이번 맨시티전에서 맨유가 승리를 챙기게 되면서 좋은 결과를 가져왔지만 마냥 좋아할 수 없었던 이유가 마운트의 부상 때문이었죠. 전반 14분 그라운드에 주저 앉았고, 더 이상 경기 진행이 불가능하여 마이누와 교체가 되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햄스트링 부상으로 예측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모림 감독은 마운트 선수의 필요성을 말하며 걱정을 하였는데요. 아무리 부진하고 평이 안좋아도 마운트 선수의 빈자리는 느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팀 전력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5. 마운트 부상 복귀
햄스트링 부상은 축구 선수 뿐만 아니라 운동선수들이 자주 겪는 부상이지만 회복이 여전히 쉽지 않습니다. 기사에는 10주 정도 결장할 것으로 예상을 하였는데 아마 회복이 그 정도이고 다시 몸을 만드는 시간까지 하면 더 소요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햄스트링 부위가 워낙 예민하기도 하고 확실히 회복하고 재활을 거치지 않으면 재발도 자주 일어나는 부위라서 신중하게 복귀 결정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6. 마운트 주급
지난 시즌 맨유는 6,000만 파운드, 한화로 1,092억 원의 이적료를 지불하고 메이슨 마운트 선수를 영입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시즌 20경기 동안 1골 밖에 기록하지 못하여서 실망감을 안겼습니다. 마운트의 주급은 25만 파운드, 한화로 4억 5,500만 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올 시즌은 현재 4경기 밖에 출전하지 못한 상태인데 부상까지 크게 당한 상황이기 때문에 올 시즌도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7. 마운트 등번호
맨유에서 마운트 선수를 영입할 때 팀 내 에이스에게 부여되는 등번호 7번을 주었는데요. 그만큼 구단에서는 마운트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그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기에 현재까진 투자 실패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