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튼 마테우스 쿠냐 재계약 주급 아스날

마테우스 쿠냐 재계약에 관련해서 소식이 전해지다 보니까 울버햄튼 구단의 팬들 뿐만 아니라 축구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쿠냐 선수 관련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울버햄튼 쿠냐

1. 마테우스 쿠냐

마테우스 쿠냐는 울버햄튼의 주전 선수로 최근 이적 가능성도 있었다 보니까 많은 축구 팬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우선 쿠냐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테우스 쿠냐의 나이는 1995년 5월 27일생으로 올 해 나이 25세입니다. 아직 전성기 나이에 해당하는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울버햄튼에서도 미래를 보고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질 파라이바주 출생으로 국적은 브라질입니다. 피지컬은 184cm 76kg으로 큰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쿠냐 울버햄튼

마테우스 쿠냐 선수의 경력을 살펴보게 되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코리치바 FC 유스 소속이었고, 프로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FC 시옹, 2018년부터 2020년까지 RB 라이프치히,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헤르타 BSC,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아틸레티코 마드리드 소속이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울버햄튼 원더러스 FC로 임대를 온 이후 그 해 울버햄튼으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3. 마테우스 쿠냐 재계약

울버햄튼과 쿠냐 선수가 재계약을 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쿠냐는 아스날을 포함해서 많은 구단으로부터 관심을 받게 되었기 때문에 이적하지 않을까하는 예측도 많았는데요. 최근 스페인 매체에서 재계약 임박이라며 알렸습니다. 아무래도 현대 울버햄튼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 쿠냐 선수이기 때문에 구단에서는 무조건 붙잡으려고 노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치면서 자신의 기량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4. 쿠냐 아스날

꽤 오래전부터 아스날에서 마테우스 쿠냐 선수에 대해 관심을 보이면서 이적 가능성을 높게 예상했었습니다. 그러나 울버햄튼 구단에서는 전혀 매각 할 생각을 보이지 않았다 보니까 어쩔 수 없이 발을 빼야 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2023-24 시즌에서 32경기 12골 7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했고, 올 시즌에도 19경기 10골 4도움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죠. 만약 아스날에서 영입을 한다면 울버햄튼에서 보여준 플레이나 기록 면에서 더 높은 성적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5. 쿠냐 주급

이번에 울버햄튼과 새롭게 재계약을 진행하게 된다면 급여 인상과 계약 연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스날의 관심을 보이며 오퍼를 하였기 때문에 마테우스 쿠냐를 붙잡기 위해서는 더 많은 투자를 해야하죠. 쿠냐 역시 울버햄튼과 구두로 재계약을 약속한 상황이라면 그만한 급여를 약속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울버햄튼 역시 쿠냐가 이적하거나 빠지게 된다면 전력에서 큰 공백이 생기기 때문에 아마 서로 만족할만 금액으로 협상을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6. 황희찬 쿠냐

황희찬 선수도 현재 이적 가능성이 언급되는 상황이지만 만약 울버햄튼에 잔류를 하게 된다면 황희찬 선수도 쿠냐 재계약이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스트라이커 포지션인 황희찬 선수이기 때문에 서로 티키타카가 되는 쿠냐가 있는 것이 팀이나 개인 커리어 성적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이전 경기에서도 쿠냐가 득점이 유리한 상황에서도 황희찬 선수에게 기회를 양보해서 황희찬 선수의 골을 넣는 장면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울버햄튼은 현재 쿠냐와 황희찬 선수를 둘 다 붙잡는 것이 가장 베스트인 상황으로 보이는데, 황희찬 선수까지 붙잡게 될 것인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