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로 부상 복귀 관련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팀 사정상 로메로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빠르게 복귀를 하기도 했었지만 부상이 재발하는 바람에 다시 공백이 생겨버린 로메로의 자리입니다.
1. 로메로
토트넘 로메로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티안 가브리엘 로메로 선수의 나이는 1998년 4월 27일생으로 올 해 나이 26세입니다. 아르헨티나 코르도바 주 출생으로 국적은 아르헨티나입니다. 피지컬은 키 185cm 체중 80kg으로 다른 선수들과 비교했을 때 큰 편은 아니고 평균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2. 로메로 경력
로메로 선수의 경력을 살펴보게 되면 2016년도부터 2018년도까지는 CA 벨그라노 소속, 2018년도부터 2019년 시즌 제노아 CFC, 2019년도부터 2021년도까지 유벤투스 FC, 2019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제노아 CFC 임대, 2020년도부터 2021년도 아탈란타 BC 임대, 2021년도부터 2022년도는 아탈란타 BC, 2021년도부터 2022년도는 토트넘 훗스퍼 FC 임대, 2022년도부터 토트넘 훗스퍼 FC 입단하여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로메로 등번호
로메로 선수의 등번호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는 13번을 사용하고 있고, 토트넘 훗스퍼 FC에서는 17번 등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단 당시에는 로메로 선수는 등번호를 4번을 사용했지만 17번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등번호 변경에 놀란 점이 보통 센터백은 4번 등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등번호를 17번으로 변경한 이유는 이탈리아 제노아, 아탈란타, 세리에A 시절 17번을 사용했기 때문에 입단 당시에도 17번을 원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당시 17번을 무사 시소코가 사용하고 있었기에 어쩔 수 없이 4번을 했었던 거라고 합니다.
4. 로메로 부상
로메로가 이전에 부상을 당한 뒤에 좀 더 복귀가 오래 걸릴거라고 예상을 했으나 토트넘 연속 무승이 이어지고 순위도 하락하다보니 급했던 것인지 로메로가 조기 부상 복귀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경기에서 로메로가 다시 한번 부상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경기 중간에 손을 들고 그라운드에 누웠고 교체 의사를 밝혔습니다. 결국 근육 부상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5. 로메로 부상 복귀
로메로 선수의 부상 예상 복귀 일정은 우선 6주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로메로는 대퇴사두근에 안좋은 느낌을 받았는데 로메로는 현재 토트넘에서 무조건 필요한 자원입니다. 로메로는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강한 수비력을 갖추고 있는데 이러한 점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선호하는 선수의 스타일이기 때문에 포스텍 감독이 조기 복귀를 원했던 것 같습니다. 로메로 뿐만 아니라 미키 판 더 펜까지 이탈을 하였기에 결국 센터백은 라두 드라구신 밖에 남지 않게 되었는데요. 포스텍 감독은 단순히 드라구신을 기용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고 추가로 선수단을 늘릴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6. 로메로 레알마드리드
로메로 선수의 레알 마드리드 영입 소식도 핫한 주제인데요!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페드로 포로 두 선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알은 확실히 이번 이적시장에서 수비진 쪽에 보강을 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레알 마드리드 역시 라이트백 포지션 다니 카르바할이 전방십자인대와 외측 측부 인대 동시 파열을 하면서 공백이 생겨버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레알이 원하는 1순위는 리버풀의 아놀드 선수이라서 만약 리버풀에게 밀려서 영입하지 못하게 된다면 로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