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하게 되면서 한동안 보지 못할 것이다라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그래서 부상 정도와 복귀시기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김민재
김민재 선수는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수들 중에서 대표적으로 몇 명이 꼽히곤 하는데요. 손흥민 선수를 주축으로 김민재 선수 역시 대표적인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김민재 선수는 TV 매체나 국가대표 경기들을 보고서는 잘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우선 김민재 선수의 프로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1996년 11월 15일생으로 올 해 나이 28살입니다. 경상남도 통영시 출생으로 피지컬은 키 190cm 81kg으로 상당히 큰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계화면으로만 보더라도 실제 키보다 더 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2. 경력
김민재 선수는 솔직히 국내에 있을때는 K리그 팬들이나 축구를 헤비하게 보는 사람들이라면 알았지만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지금 바이에른 뮌헨까지 가기 전 경력을 살펴보겠습니다. 2016년 경주 한국수원원자력,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전북 현대 모터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베이징 중허 궈안-베이징 궈안, 2021년부터 2022년가지 페네르바흐체 SK, 2022년부터 2023년까지 SSC 나폴리, 2023년부터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현재까지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김민재 아킬레스건
김민재 선수는 최근 팀 훈련에 빠지게 되면서 심한 부상이 있는지 걱정을 끼치게 되었는데요. 오늘이죠 10일 바이에른 뮌헨의 훈련에서는 김민재 선수를 비롯해서 6명의 선수들이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현재 아킬레스건 부상이 있는 상태인데 팀 사정상 휴식을 취하지 못한채 풀타임으로 경기를 뛰게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까 아무래도 무리한 경향이 있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원인인지 지난 경기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해서 낮은 평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셀틱 원정을 앞에 두고 콤파니 감독은 김민재 선수에게 훈련을 제외시키면서 휴식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4. 김민재 평점
김민재 선수는 지난 경기에서 뮌헨이 3실점을 하였는데, 첫 실점을 김민재 선수의 패스미스 때문이다고 판단한 것인지 평점 5점을 주었습니다. 그 이후 두번째와 세번째 실점들 역시 센터백의 위치가 문제였다고 판단하였는데, 이 매체말고도 다른 독일 매체에서도 김민재 선수에게는 낮은 평점을 주었습니다. 대신 콤파니 감독은 수비진 평가를 아직 높게 평가하고 있고 문제가 없다고 언급하였습니다.

5. 김민재 부상 복귀
김민재 선수는 심각한 부상은 아니고 단순히 불편한 정도라고 보고 다음 셀틱 원정에 출전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대신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심각한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보니까 구단에서든 본인이 직접 요청을 해서라도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몸 관리를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