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타이거즈 스타우트 선수는 네일 선수가 부상을 당한 이후 임시 교체 선수로 영입을 한 선수입니다. 스타우트의 성적이나 경기 내용에 따라 내년 재계약 여부 기회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스타우트 선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아타이거즈 스타우트
스타우트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드리면 1993년 3월 27일생으로 올 해 나이 31세입니다. 일리노이 주 출생이고 국적은 미국입니다. 피지컬은 190cm 92kg으로 큰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는 2014년 드래프트 13라운드 전체 393번으로 캔자스시티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소속팀은 2018년 캔자스시티 로열스, 2019년 캔자스시티 T-본즈, 2020년 시카고 독스, 2021년 캔자스시티 모나크스, 2022년 시카고 컵스, 2023-2024년 중신 브라더스에 속해 있었습니다.
2. 스타우트 네일
올 시즌 네일 선수가 8월 28일 얼굴 턱 부위에 타구를 맞아 부상을 입게 되어 더 이상 정규시즌 동안 뛸 수 없게 되었는데요. 기아타이거즈 구단 입장에서는 1위가 확정이 아니었고, 불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대체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그 선수가 스타우트였습니다. 사실 기간도 얼마 안되고 급작스럽게 데려오는거라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안할 수도 있다고 봤는데 확실히 1위를 굳히기 위한 구단의 결심이 느껴지는 행보였습니다.
3. 스타우트 한국시리즈
간혹 헷갈리시는 분들이 그럼 스타우트가 네일 대신 한국시리즈에 등판을 하는 것이냐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네일의 회복과 상관 없이 스타우트는 포스트시즌을 출전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KBO 규정 상 8월 15일까지 교체한 선수들만 포스트시즌까지 출전 가능하고 그 이후 교체된 선수들은 정규시즌까지만 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네일이 회복하지 못한다면 국내 선수가 빈자를 채워야하는거죠.
4. 스타우트 성적
스타우트 성적을 살펴 보면 2024년 올 시즌 기아 이적 후 현재까지 2경기 9이닝 1승 0패 14탈삼진 평균자책점 6.00입니다. 첫 경기는 적응이 안되었던건지 삼성전 4이닝 4피안타 5실점을 기록해 아쉬웠는데요. 다음 키움전은 5이닝 5피안타 8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첫 승리 투수가 되었습니다.
5. 스타우트 재계약
스타우트가 얼마 안남은 정규시즌이 끝이나면 헤어질 가능성이 크지만 본인의 활약 여부에 따라 기아 구단에서 재계약 요청이 들어갈 수도 있다고 봅니다. 네일은 본인만 수락한다면 내년에 재계약은 거의 확정으로 보고 있어서 그러면 남은 한자리인데요. 우선 구단에서 판단할 것은 라우어와 스타우트 그 두명의 재계약 여부같습니다. 재계약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외국인 선수를 데려오겠죠. 긍정적인건 이름 값도 있고 조금씩 폼이 오르는 라우어인데 스타우트 역시 워크에식이나 인성이 좋다고 소문이 들려서 구단에서 냉정하게 판단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