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타이거즈 김태형 선수는 이번 2025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기아타이거즈에 입단하게 된 선수입니다. 많은 후보들이 있었지만 기아타이거즈 구단으로 오게 되었고, 구단과 선수 모두 만족하는 선택이어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1. 기아타이거즈 김태형 나이
기아타이거즈 김태형 나이부터 소개해드리면 2006년 12월 15일생으로 올 해 나이 17세입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출생이며 학교는 화순초등학교부터 화순중학교, 덕수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피지컬은 186cm 91kg으로 딱 봐도 큰 체격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2025년 1라운드 전체 5번으로 기아타이거즈의 지명을 받아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지명 당시 정우주, 정현우로 1번과 2번은 확정이었고, 3,4,5번은 전문가들끼리도 의견이 갈리곤 했습니다. 지명 전 날까지 광주제일고 김태현 선수가 기아를 가고 덕수고 김태형 선수는 롯데로 간다는 썰이 돌았으니까요. 립서비스일 수 있으나 광주가 고향이고 아버지부터 기아팬이었기에 구단과 선수 모두 만족한할만한 지명이었습니다.
2. 김태형 덕수고
이번 신인 드래프트에서 덕수고에서 많은 선수들이 지명 받았는데, 김태형 선수 역시 덕수고 출신입니다. 당시 정현우 선수와 함께 원투펀치로 활약을 했습니다. 고교시절부터 150을 넘나드는 구속과 좋은 구위를 보여주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고 지명 3순위 후보로 급등하게 되었는데요. 후반기 막판에 들어서자 체력 문제인지 구속이나 제구 부분에서 흔들렸고 결국 5순위인 기아에게 기회가 왔습니다.
3. 김태현 기아
개인적으로 기아타이거즈가 운이 좋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달전만 하더라도 욕심도 못부릴 선수였으나 후반기 부진과 다른 선수들의 등장으로 김태형 선수가 왔기 때문입니다. 고점을 보여준 선수이고 부진이라고 해봤자 지표도 적고 많은 이닝을 던져 지칠 시기였다고 봅니다. 까봐야 알겠지만 기아에 와서 훈련과 관리를 받게 되면 충분히 고점이 높은 선수라고 봅니다. 또 기아는 좌완왕국이라 우완투수 지명을 생각하고 왔다고 해서 서로 윈윈인 것 같습니다.
4. 김태형 계약금
계약금의 경우 1번 지명 선수이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받는 것은 확실하고, 지난 조대현 선수는 2억을 넘게 받았었기 때문에 그와 비슷한 금액의 계약금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사실 길게 보면 계약금의 경우 시작일 뿐이고 길게 보았을 때 연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김태형 선수는 기아가 현재 아무래도 우완 투수가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즉시 전력으로 기용이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선발로 키울지 불펜으로 키울지는 지켜봐야겠지만 본인이 기회를 붙잡는다면 연봉면에서 빠른 인상도 가능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5. 선발 or 불펜
팀의 필요에 따라 기용 방식이 달라지는데 현재 5선발이 불확실한 기아는 김태형 선수를 경쟁에 붙여 키울 수도 있고 아니면 불펜 쪽도 좌완만 많은 상태라 불펜 투수로 먼저 기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고교시절에는 100구 이상 던지는 체력과 강한 멘탈이 장점이었는데 이범호 감독의 선택을 지켜봐야겠습니다.